1. Meta for business
페이스북
마크저커버그가 개설한 소셜내트워크 서비스로 2021년 'META'로 사명이 변경
meta business suite 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오디언스 네트워크 등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즈니스와 관련된 활동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일원화(하나로)해주는 무료 도구이다.
각 채널의 메세지와 게시물의 응답에서 광고 진행까지 다양한 소셜미디어 전략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meta business suite 주요기능
1) 비즈니스 한눈에 보기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게시물 스토리 만들기
3) 받은 메세지함 관리하기
4) 커머스 관리자에 엑세스
5) 광고민들기
6) 분석 및 광고 보고서
7) 비즈니스 관리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팬 및 참여늘리기
1) 비즈니스의 브랜드를 알리고 페이지의 팬 확보하기
2) 비즈니스 페이지 참여를 늘리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기
3) 메타 비즈니스의 광고 솔루션으로 타겟팅 최적화 하기
4) 페이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광고 타겟팅 최적화 하기
페이스북 콘텐츠 수익화 하기
주문형 인스트림 광고
인스트림 광고로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짧은 광고를 포함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콘텐츠 내에서 중단 지점은 자동으로 지정하거나 원하는 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자격요건은 팔로워 10,000명, 최근 60일간 달성한 시청시간 600,000분, 페이지 5개 이상 영상 게시되어야 하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A. 프리롤 광고 : 동영상이 시작하기 전에 재생된다.
B. 미드롤 광고 : 동영상 중간에 재생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중단 되는 지점에 있다.
C. 이미지 광고 : 콘텐츠 아래에 고정되어 표시되는 광고다.
D. 포스트롤 광고 : 동영상의 마지막에 표시된다.
팬구독
팬 을 구독하면 충성도 높은 팬이 특별 혜택을 받기위해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페이지에 지원하도록 유도 할 수 있다.
브랜디드 콘텐츠
크리에이터 또는 퍼블리셔가 비즈니스 파트너와 가치를 교환하기위해 만든 콘텐츠로 비즈니스 파트너를 직접 언급하거나, 영향을 받는 내용을 포함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별을 통해서 라이브 방송 중 수익 창출이 가능하나 현재 일부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들에게 한해 베타버전을 제공 중이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구성 및 최적화
인스타그램 스토리 (9:16) / 피드 (1:1비율, 세로방향 4:5) / 릴스(인스트림 동영상 16:9) / 샵 / 검색
오디언스 네트워크 9:16 / 페이스북 칼럼 및 메시지 아티클 1.91:1
메타에서 구매 방식과 입찰방식
경매 구매
기본 옵션 구매이며 RTB(Real Time Bidding)으로 경매가 진행
도달 및 빈도 구매
타겟 기반으로 고정 CPM으로 지불하는 금액을 예측이 가능하다
타겟 시청률(TRP)구매
Nielsen인증 TRP를 사용하여 동영상 캠페인 구매 (특정 국가 및 자격요건 필요)
댓글 영역